호반그룹, 정기 임원인사 단행...오너2세 김민성 부사장 승진

김학영 기자

news@dokyungch.com | 2025-12-01 12:58:12

김민성 호반그룹 부사장 / 호반그룹

[도시경제채널 = 김학영 기자] 호반그룹은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1일 밝혔다. 창업주 김상열 회장의 1994년생 차남 김민성 전무는 호반그룹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이번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부사장 2명, 전무 2명, 상무 3명, 상무보 9명, 이사 8명 등 총 24명이 승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김민성 전무의 승진이다. 김 신임 부사장은 미국 UCLA와 서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을 졸업한 뒤 2018년 호반산업 상무로 입사했다.

이후 호반산업 전무를 거쳐 지난해부터는 호반그룹의 기획담당 전무로 근무했다.

호반그룹은 관계자는 "김 부사장은 주요 계열사간 협력과 시너지 제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며 "특히 대한전선과 삼성금거래소 등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한 주요 계열사의 성장을 견인하며 역량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올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이 예상되는 삼성금거래소는 최은주 대표이사가 부사장으로, 이영만 영업본부장이 전무로 승진했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최 부사장은 포스코그룹 최초 공채 출신 여성 임원으로 괄목상대한 경영성과를 이뤄내며 호반그룹의 여성 리더십을 대표하는 인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또 이춘원 대한전선은 미주본부장은 미국 시장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전무로 승진했다. 이 전무는 1997년 대한전서에 입사한 인물로, 앞으로 해저사업부문장을 맡아 해저케이블 사업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명확한 성과주의 인사를 통한 안정적인 경영을 이어가면서도 뛰어난 역량을 보여준 인재에게 리더십 부여해 그룹의 핵심 전략사업을 더욱 강하게 추진하겠다"며 "신사업을 비롯한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와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도 주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래는 호반그룹 승진 인사 명단.

◇ 호반그룹
<승진>
▷부사장 △김민성
▷상무보 △민병규

◇ 호반건설
<승진>
▷상무보 △서완석
▷이사 △노정기

◇ 호반산업
<승진>
▷상무보 △정남권
▷이사 △강한진

◇ 대한전선
<승진>
▷전무 △이춘원
▷상무 △김응서 △백승
▷상무보 △강성중 △김도영 △민경욱 △이정현
▷이사 △박경환 △정홍철 △주성우

◇ 호반프라퍼티
<승진>
▷상무보 △박재신

◇ 삼성금거래소
<승진>
▷부사장 △최은주
▷전무 △이영만
▷상무보 △이남석
▷이사 △이제명

◇ 대아청과
<승진>
▷이사 △김용한

◇ 코너스톤투자파트너스
<승진>
▷상무 △이진욱
▷이사 △정은경

[ⓒ 도시경제채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