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이 고객들의 효율적인 연금자산 관리를 돕기 위해 오는 4일 ‘연금자산 운용전략 세미나’를 유튜브 생방송으로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세미나는 오후 6시부터 40분간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뉴스’ 코너에 게시된 QR코드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우리자산운용의 연금컨설팅 전문가 김형우 부장이 강사로 나선다. 김 부장은 퇴직연금 운용관리는 물론 은퇴 시점에 맞춰 자산을 자동으로 배분하는 TDF(Target Date Fund) 등 고객에게 가이드를 제시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생방송 중 실시간 댓글을 통한 질의응답(Q&A) 시간을 마련해 전문가와 시청자 간의 직접적인 소통을 강화했다. 세미나 종료 후 온라인 설문에 참여하는 선착순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최근 DC·IRP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리포트를 제공하는 ‘연금레터’ 서비스를 도입하며 고객 중심의 솔루션 강화에 나섰다. 연금레터는 가입자의 개별 운용 현황과 월간 거래내역, 수익률 분석 등의 정보를 담아 제공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연금레터를 통해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연말까지 매달 라이브 세미나로 연금 운용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연금 솔루션과 다양한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도시경제채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